게임 이야기

압도적인 쿠파와의 사투 <슈퍼마리오 퓨리월드> 1편

손레미 2021. 3. 17. 21:52
320x100

슈퍼마리오 퓨리월드

 

<퓨리월드>는 앞서 전에 리뷰한 <슈퍼 마리오 3D월드>에 포함된 작품으로,

아예 별개의 스토리와 시스템, 그리고 새로운 지역과 아이템 등 <3D월드>와는 아예 다른 게임이다.

본편인 <3D월드>가 약 20시간의 분량이 존재하는 관계로 <퓨리월드>는 약 5~6시간 정도의 짧은 분량을 가지고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게임의 완성도가 부족하다는 뜻은 아니다. <퓨리월드>는 '짧고 굵다' 는 표현이 딱 어울리는 작품이다. 

 

 

 

쿠파주니어의 물감에 이끌려....

 

고양이 왕국에 떨어진 마리오

 

 

<3D월드>와 다른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 것 처럼 <퓨리월드>의 주인공은 마리오다. 

본편의 오프닝 처럼 버섯왕국을 거닐고 있던 마리오는 바닥에 흩뿌려진 물감을 따라가다 '고양이 왕국' 에 떨어진다.

 

 

 

어두운 분위기의 고양이 왕국

 

검은 물질로 뒤덮인 바다

 

하지만 고양이 왕국은 지금까지 마리오 시리즈가 보여준 지역들과는 분위기가 사뭇 달랐다.

왕국의 하늘은 온통 시커먼 먹구름으로 뒤덮여 장대비가 내리고 있었으며 섬은 거대한 무언가가 지나간 듯

곳곳이 파괴당해 있었으며 바닥은 알 수 없는 검은 물질로 뒤덮인 처참한 몰골이었다. 

 

게임이 시작되고 둘러보기 조작을 사용해보면 <퓨리월드>가 <3D월드>와 다른 부분이 한번에 보일것이다.

<퓨리월드>는 <슈퍼마리오 오디세이> 처럼 360도 전 방향을 볼 수 있는 자유시점을 채택했다.

때문에 조금은 답답했던 <3D월드>의 고정시점에 벗어나는 해방감을 느낄 수 있다. 

주위를 둘러보며 전진하다 보면 쿠파의 함선에 도착하게 되는데 이곳에서 진정한 <퓨리월드>가 시작된다. 

 

 

깨어난 퓨리쿠파 

 

쿠파의 함선 뱃머리 넘어 보이는 거대한 검은 덩어리가 눈을 부릅뜨더니

평소에 들었던 쿠파의 포효와는 차원이 다른, 굉음의 가까운 포효와 함께 압도적인 크키의 '퓨리쿠파' 가 깨어난다. 

<퓨리월드>의 아이덴티티이자 게임 진행에 있어서 가장 큰 이벤트이자 장애물인 퓨리쿠파는

마리오의 숙명의 라이벌이지만, 미워할 수 만은 없었던 쿠파의 친근한 모습과 달리

퓨리 쿠파는 이성이 존재하지 않는 듯한 광포한 모습으로 방대한 힘을 이용해 마리오를 무차별적으로 공격해온다. 

 

 

불덩이 폭격

 

어마무시한 브레스

 

그 몸집에 걸맞게 운석에 가까운 불덩이를 쏘아대며 마리오를 폭격하거나 거대한 검은 기둥을 떨궈 진로를 방해한다. 

이 무지막지한 공격으로 부터 도망치면 고양이 왕국 저편 찬란하게 빛나는 곳으로 전진해야한다. 

박진감과 긴장감 넘치는 도주극 끝에 빛의 근원에 도착하면 쿠파가 그려진 단단한 블록과 등대가 하나 존재한다. 

이 구간에 진입하면 쿠파는 힘을 모으기 시작하더니 이내 엄청난 크기의 브레스를 쏟아낸다. 

브레스를 유도하여 블록에 정확히 적중하면 블록이 파괴되며 <퓨리월드>의 수집 아이템인 '고양이 샤인' 이 등장한다.  

 

 

고양이 샤인과 퓨리쿠파 

 

 

피해를 입고 물러나는 퓨리쿠파

 

재빨리 언덕으로 올라가 고양이 샤인을 획득하면 샤인의 힘으로 바로 앞에 서있던 등대에 불이 들어오며 

빛을 뿜어내기 시작하고 쿠파는 그 빛에 데미지를 입고 물러나며 고양이 왕국의 하늘이 맑게 개어가고 

바다속에서 섬이 떠오르며 조금은 생기를 되찾는다.

이것이 <퓨리월드>의 기본적인 진행방식으로서 플레이어는 여러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고양이 왕국 곳곳을 돌아다니며 '고양이 샤인' 을 모으고 등대를 켜서 퓨리쿠파를 물리치면 된다. 

 

벌써 게임 속에 들어간 닌텐도의 새로운 시도와 노하우가 돋보이는데, 

잡다한 오프닝은 거의 생략하고 게임 시작 후 5분만에 폭풍속에서 깨어나는 퓨리쿠파를 등장시켜 

그의 압도적인 힘을 맛보여 주고 강렬한 인상을 남겼으며 이는 게임의 초반부가 루즈해지 않게 만들고 

앞으로 게임 속 에서 일어날 사건들에 대한 기대를 부풀렸으며  궁금해서라도 게임을 계속 플레이하게 만드는

원동력을 제공한 치밀한 구조를 보여주고있다. 

 

맑게 갠 고양이 왕국과 휴식중인 퓨리쿠파

 

한번 물리친 퓨리쿠파는 휴식 상태에 들어가 얌전히 있는다.

하지만 언제 다시 깨어나 온 왕국을 파괴할지도 모르는 일이다. 

쿠파가 모든것을 파괴하기 전에 고양이 샤인을 모아 그에게 대항할 무기를 되찾아야한다. 

쿠파와 마리오의 새로운 싸움은 이제 시작일 뿐이다. 

320x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