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퀘스트란
몰입을 위한 가이드 역활!!!
-초반 유저에 대한 전반적인 가이드 역활이 가장 중요
-세계관 및 스토리에 대한 정보 제공
-핵심적이고 기본적인 플레이 방법에 대한 학습
-유저의 호기심과 궁금증을 자극
-유저에게 플레이에 대한 동기부여
플레이에 따른 퀘스트 배치
플레이의 후반으로 갈 수록 발생하는 퀘스트의 변화
-퀘스트 요구 시간 증가 : 난이도 상승
-퀘스트 스케일 확대 : 개인적인 사건->지역적 사건->세계적 사건
-퀘스트 보상의 가치가 커짐
혼자서 하는 퀘스트는 여럿이 하는 퀘스트보다 장소 이동이 빈번
-혼자서 하는 퀘스트는 주로 메인 퀘스트의 경우가 많음
오늘 예시로 제작한 매우 허접한 프로토타입이다.
이 퀘스트가 재밌어보이는가? 나는 내가 만들었지만, 아니라고 생각한다.
대화와 이동만 존재할 뿐 사실 그렇게 대단한 재미 요소는 보이지 않는다.
소설이나 시나리오를 작성하던 사람들이 게임 업계에 진출했다가 욕만 먹고 쫒겨나는 일이
어째서 일어나는지 알 수 있는 뼈 아프면서도 유익한 시간이었다.
게임에서는 게임만의 대화방식이 필요하다. 잘짜여진 스토리나 뽕차고 멋진 이야기 역시 중요하지만,
그것을 게임에 어떻게 녹여내며, 유저들이 관심을 가지고 플레이하게 만들지가 관건이다.
퀘스트는 이야기만 존재하는 것이 아닌, 유저가 이 퀘스트를 진행해야 하는 이유.
그리고 그 과정 속에서 어떤 재미와 정보를 얻으며 최종적으로 어떤 보상이 주어지는가 에 대한 고민이 많이 필요한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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